나집 전 말레이시아 총리, 왕실 사면 요구

나집 전 말레이시아 총리, 왕실 사면 요구

채널뉴스아시아(Channel News Asia)는 나집 라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가 수천 건의 부패 혐의로

나집

서울 오피사이트 징역 12년을 복역한 지 거의 2주 만에 배상을 위한 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가장 심각한 범죄.

8월 23일, 말레이시아 대법원은 국영 은행 1MDB에서 도난당한 수십억 달러의 부패 스캔들에 연루된 Najib의

유죄 판결에 대한 항소를 기각했습니다. 나집은 12년형과 5천만 달러에 가까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말레이시아 헌법에 따르면, 1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의원은 국회에서 의석을 상실하게 되며 왕의

사과를 받으면 자동으로 국회에 요청합니다. 형을 제공하는 14 일 이내에.

나집 전 말레이시아 총리, 왕실 사면 요구

말레이시아 의회 의장 Azhar Azizan Harun은 Najib이 사면될 때까지 의회 의원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왕이 자신의 요청에 따라 나집을 사면하기로 결정하면 전 총리가 정계에 복귀할 수 있게 되며, 다시 적극적으로 나서 총리에 출마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집은 지난주 국왕으로부터 사과문을 제출했고, 이는 왕국 헌법에 따라 결정을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다.

8월 23일 말레이시아 대법원은 나지브의 항소를 기각했다. 이는 나집에게 부패 혐의로 12년형을 선고한 쿠알라룸푸르

고등법원의 판결이 여전히 유효하며 나집은 계속 감옥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more news

나집이 12년형을 선고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의 사건은 부패를 포함한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는 검찰과 다른 4개

법원에 맡겨져 있으며, 총리 재임 기간 동안 45억 달러 이상의 국가예산 손실이 발생한 사건도 있다.

Najib은 여전히 ​​그의 아내와 자녀들이 아버지의 영향력을 이용해 뇌물을 강요하도록 허용하기 위해 국가 권력을 남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그의 아내 로스마 만소르 전 영부인에게 징역 10년과 벌금 9억7000만 링깃(2억1600만 달러)을 선고했다.

지금 남편과 아내는 감옥에서 자고 있습니다.

그의 사위를 포함한 그의 모든 자녀들은 법원에 의해 출국이 금지되었다. 나집과 그의 아내뿐만 아니라 그의 전 장관들도 재판을 받습니다.

사실을 감안할 때 왕국의 법제도와 법원은 나집에 대해 왕실의 사면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 구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