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위협과 잠 못 이루는 밤: 에티오피아의

죽음의 위협과 잠 못 이루는 밤: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분쟁 보고로 인한 정신적 피해

‘전쟁은 내 안의 많은 것을 침식했다.’

죽음의 위협과

토토 광고 작년 이맘때 저는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죽었을 때 슬펐습니다. 지금, 나는 아무것도 느끼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마비가 되었는지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이 전쟁을 취재하면서 알게 된 잔인함 때문이다.

적어도 COVID-19로 사망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매장의 존엄성을 얻습니다. 분쟁에 휩싸인 에티오피아 북부 지역인 티그레이의

민간인들은 그마저도 거부당한다. 그들의 시체는 개와 다른 야생 동물이 먹도록 남겨졌습니다.

8개월 동안 Tigray에 대해 보고한 후 느낀 점에 대해 써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는 너무 많은 끔찍한 이야기에 압도되어 내 자신의 감정을 처리할 시간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티그라얀 여성에 관한 이야기를

출판하기 직전인 2월 8일에 정부 보안 요원이 집을 습격하여 나를 죽이겠다고 위협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집단 성폭행을 당하고 있다.

죽음의 위협과

내 이름을 욕하고 모욕하면 나를 지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위협은 일반적으로 나를 괴롭히지 않습니다.

사실 정부의 살해 위협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에 편집증이 심한 날도 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나를 좌절하게 하지 않았다.

나는 항상 진실과 내가 믿는 것을 위해 싸웠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도 나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나를 괴롭히는 이야기: ‘계속 걷지 않으면 당신과 당신의 다른 아들을 죽일 것입니다’

그래도 이 전쟁에 대한 보도는 내 안의 많은 것을 침식했다.More news

끔찍한 일에 대해 듣고 글을 쓰지 않고는 일주일이 지나지 않습니다. 내가 새로운 조사를 시작할 때마다 더 공포, 더 잔인함, 더 상상할 수 없는 사악함을 발견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에티오피아 정부는 반군 티그레이 방위군이 지역 수도인 메켈레를 탈환하면서 일방적인 휴전을 선언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각한 인도주의적 위기가 이제 피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많은 부분이 불분명하고 잔학 행위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나는 최근 몇 달 동안 많은 기록을 남겼지만, 특히 한 가지는 아직도 기억할 때마다 가슴이 벅차오르고 눈이 번쩍 뜨이게 만듭니다.

지난 1월, 4세 소년의 어머니는 티그레이 중부의 고향 마을을 탈출하던 중 에티오피아 군인들과 함께 길을 건넜습니다. 어린 소년은 군대를 보고 화가 나서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이들은 Abiy(에티오피아 총리)와 Isaias(에리트레아 대통령)의 친구입니까? 그냥 돌로 때리고 가자?”

에티오피아 군인들은 어머니에게 아들이 티그레이어인 티그리냐어에서 한 말을 번역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겁에 질린 그녀는 아들에게 화를 내지 말라고 말하면서 그가 나쁜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들은 우리 형제들입니다. 내 아들입니다.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마십시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군인들은 그 어린 소년이 나쁜 말을 한 것으로 의심했습니다. “당신이 이 나이에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면 당신이 커서 우리에게 복수할 것입니다.” 그들은 소년을 쏘기 전에 말했다.